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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1 약관동의

약관

▒▒ 제 1 장 총 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원격평생교육시설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한다)이 제공하는 ice.khcu.ac.kr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가.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교육원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한다.
나. [이용자번호(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이를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본인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와 일반적인 원격교육 관행에 따른다.

제3조 (적용범위)
1. 이 약관은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안내(이하 '이용안내'라 한다)와 함께 적용한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이용안내에 따른다.

▒▒ 제 2 장 이용계약 ▒▒

제4조 (서비스의 종류)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교육원 홈페이지에 개설된 과정들을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교육원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체결한다.
3. 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교육원이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한다.
4. 교육원은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 수 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
나. 허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했을 경우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마. 교육원의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바.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6조 (약관의 동의)
회원이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7조 (교육원의 의무)
1. 교육원은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한다.
2. 교육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아니한다. 다만,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할 수 있다.
3. 교육원은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한다.
4. 교육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한다.
5. 교육원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이때, 교육원은 지체 없이 이를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 정보는 정확하여야 한다. 또한, 이미 제공된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수정하여 항상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하여야 한다.
2. 회원은 공공의 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활동을 해서는 아니된다.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사.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상업적인 목적의 내용물을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락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자.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한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4. 본인의 이용자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교육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한다.
6. 교육원은 회원이 이 약관의 각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시 계약을 해지하거나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

제9조 (정보의 제공)
교육원은 회원의 학습활동 지원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일반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수신거부의 의사를 교육원에 통보함으로써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제10조 (게시물 삭제)
교육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허위 사실의 유포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교육원의 운영취지 및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바. 건전한 학습환경 조성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
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운영은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점검 등을 위해 사전에 공지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2. 교육원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다.

제 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가.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공지한다.

▒▒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제 13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의 실명, 이용자번호(ID), 주민등록번호 등을 교육원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2. 교육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가. 교육원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다.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라. 회원 가입시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밝혀지는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사. 건전한 학습여건 조성을 방해하는 경우
아.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 제 6 장 개인정보 보호 ▒▒

제 14조 (개인정보보호정책)
교육원은 회원이 회원으로 가입할 때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교육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따른다.

▒▒ 제 7 장 손해 배상 ▒▒

제 15조 (손해 배상)
교육원은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6조 (면책)
1.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2. 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3. 교육원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4. 교육원은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5. 교육원은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 제 8 장 지적재산권 ▒▒

제 17조 (지적재산권)
1.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교육원은 회원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다.
2. 교육원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교육원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행위 등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 제 9 장 기타 ▒▒

제18조 (기타)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교육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2. 제휴 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른다.

[부칙]
(시행일)이 약관은 2008년 02월 01일부터 시행한다.

개인정보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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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② 보유기관은 5일이내에 결정 통지서 청구인에게 송부
    ③ 보유기관의 정정결정 완료되면 청구접수후 10일이내 열람 시행
청구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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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①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업무로서 당해 업무의 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i.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사항
      ii. 교육법에 의한 각종 학교에서의 성적평가 또는 입학자의 선발에 관한 업무
      iii. 학력, 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의 심사, 보상급급부금의 산정 등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iv. 다른 법률에 의한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v. 기타 대통령령이 정하는 업무
    ② 개인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개인의 재산과 기타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정정 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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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청구 절차
    ① 서식에 따라 보유기관에게 청구(정보주체)
    ② 보유기관은 5일 이내에 결정 통지서 청구인에게 송부
    ③ 보유기관의 정정결정 완료되면 청구 접수 후 10일 이내 열람시행
청구절차
(4) 권익 침해 구제
  가) 열람청구 절차[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1항 및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청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이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구제 절차
    ① 침해신고 접수 : 해당기관 웹사이트 또는 방문 접수
    ② 침해사실 조사 : 침해여부 확인, 침해기관 방문 및 서면 조사
    ③ 처리 : 처리 및 조치
    ④ 결과 통보 : 신고인 및 행안부 통보

7. 개인정보관련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
(1) 본원은 개인정보의 적법성 및 절차의 적정성을 확보하여 홈페이지 사용자의 권익보호 및 공공업무의 적정한 수행 담당자(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관리자)를 지정 운영합니다.

8.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관리자
(1)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김지현(직위 : 온라인교육지원처 처장)
  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김철회(직위 : 시스템운영개발 팀)
  다) 담당 부서 : 시스템운영개발팀
  라) 연락처
    ① 전화번호 : 02-3299-8811
    ② 팩 스 : 02-3299-8816
    ③ 이 메 일 : itmanager@khcu.ac.kr

9. 기타 개인정보 침해신고
(1) 귀하께서는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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