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서비스


퀵메뉴

수료증발급
수강료 납입증명서
Q&A

프로그램다운

서브메뉴

고객센터

  • 공지사항
  • FAQ
  • 시스템사양
  • SITEMAP

본문

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경희대 국제교육원과 한국어 온라인교육 연구 및 교육사업 협력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 진행
경희대 국제교육원과 한국어 온라인교육 연구 및 교육사업 협력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 진행 2019.09.05 | 8188

경희대 국제교육원과 한국어 온라인교육 연구 및 교육사업

협력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 진행


- 한국어 교육과정 및 한국어 교재를 기반으로 온라인 강의콘텐츠 개발 진행
- “온라인 교육 시대에 맞춰 한국어 교육의 트렌드 선도해 나갈 것”


▲ 김지형 총장 직무대행과 경희대학교 홍윤기 국제교육원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우리 대학은 지난 8월 26일(월) 경희대 서울캠퍼스 네오르네상스관에서 경희대 국제교육원과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교육원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한국어 교재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강의콘텐츠 개발과 함께 한국어과정 수강생에 대한 이러닝 플랫폼 지원 및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약속했다.


이어, 본교와 경희대 국제교육원은 강의콘텐츠 구성 및 기획과 다국어 강의를 위한 번역, 감수, 이러닝 플랫폼 진행 등 전문적인 강의 제작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 협약 이후 온라인 교육 개발 및 기획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본교와 업무제휴를 맺은 경희대 국제교육원은 1970년에 설립된 한국어·외국어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정부 및 주요 기관의 한국어 및 문화연수를 위탁,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세계 100여 개국, 6,000여 명의 외국인과 재외동포 학생들에게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교육하고 있다.


그간 본교와 경희대 국제교육원은 지난 2018년 6월 현장실습협약 체결 이후 한국어문화학과 및 대학원 글로벌한국학 전공 학생들에게 외국인 대상 한국어 수업 현장실습 기회 제공과 참관수업 등 한국어 교원으로서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김지형 총장직무대행은 “경희대 국제교육원과의 한국어 온라인교육 업무제휴 협약은 양교 연계 협력 협약 이후 맺은 첫 번째 성과로서 이번 업무제휴가 앞으로 경희대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에 있어 중요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 역사와 전통을 가진 경희대학교 국제교육원의 우수한 교수진과 교재가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온라인 교육은 시대의 흐름이 되고 있다. 우리가 먼저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야 한다. 모바일 버전의 LMS 개발도 함께 진행돼 해외 학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협약을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경희대 국제교육원 홍윤기 원장은 “작년 6월 경희사이버대학교와 한국어교육 실습 협약을 체결한 이후로 두 기관이 꾸준하게 협력해온 결과가 이번 업무제휴에 토대가 되지 않았나 생각된다. 이번 업무제휴가 양 기관의 중요한 협력모델로 부상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경희대 국제교육원 봉원덕 한국학교육부장은 “현재 국제교육원의 한국어교육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다 보니 학생들에게 피드백을 주는 것에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온라인교육 사업 협력을 앞으로 확대시켜나간다면 경희사이버대학교 온라인플랫폼이 국제교육원의 오프라인 교육방식에서 부족한 점을 보완해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협약식 이후 우리 대학과 경희대 국제교육원은 한국어 온라인교육 콘텐츠 개발 발대식을 진행했다.


발대식을 통해 양 기관의 실무진이 모여 한국어 온라인 교육콘텐츠 개발과 기획에 대한 논의를 구체적으로 진행했다.


▲ 한국어 온라인교육 콘텐츠 개발 발대식을 통해 향후 진행되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19)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온라인 강좌 수강생 모집 안내 2010.10.11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2010.10.1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