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서비스


퀵메뉴

수료증발급
수강료 납입증명서
Q&A

프로그램다운

서브메뉴

고객센터

  • 공지사항
  • FAQ
  • 시스템사양
  • SITEMAP

본문

보도자료

HOME > 고객센터 > 보도자료
 
[경희사이버대] 본교 베트남 탕롱대학교에 시스템과 콘텐츠 개발 기술 등 온라인 고등교육의 노하우 전해
[경희사이버대] 본교 베트남 탕롱대학교에 시스템과 콘텐츠 개발 기술 등 온라인 고등교육의 노하우 전해 2017.04.21 | 233

본교 베트남 탕롱대학교에
 시스템과 콘텐츠 개발 기술 등 온라인 고등교육의 노하우 전해

 


△ 탕롱대학교 총장 및 관계자가 본교 서울캠퍼스에 방문했다.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탕롱대학교에서 지난 4월 3일(월) 본교를 방문했다. 이번 탕롱대 방문단에는 Pham Huy Phu 총장과 재단이사, 교수진들을 포함한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방문은  온라인 콘텐츠 개발, 시스템 운영관리, 학생관리 등 E-Learning에 대한 우리 대학의 노하우를 전하고, 이를 베트남에 현지 학교에 적용하는 등 교육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진행됐다.

 

이에 본교 윤병국 부총장과, 대외협력실장 김혜영 교수,  방성원 한국어문화학과장은 탕롱대의 방문을 환영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온라인 고등 교육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 윤병국 부총장이 탕롱대 Pham Huy Phu 총장과 접견하고 있다.


윤병국 부총장은 탕롱대 관계자들에게 교과 과정 개발 및 제작과 더불어 학생관리, 제반 사항에 대한 자문을 아끼지 않으면서 “본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이 자리를 시작으로 더 많은 상호교류를 통해 양 기관이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본교 김혜영 대외협력실장이 탕롱대학교 방문단을 맞이하고 있다.  

 

이어 김혜영 대외협력실장은 “우리 대학은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서 2016년도부터 외국인대상 최초의 한국어학과를 개설하여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한국어 학습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베트남에 우리 대학이 연계하여 협조할 수 있는 부분들이 더 많아 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방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 탕롱대학교 총장 및 관계자가 본교를 방문했다.


이에 Pham Huy Phu 탕롱대 총장은 “적극적으로 협력해주시는 경희사이버대학교에 감사드린다. 학생교류프로그램이나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양 기관의 학생들이 서로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탕롱대학교 학생들의 경희사이버대학교 편입과 대학원 진학 논의 등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방문단은 경희대학교 서울 캠퍼스와 국내 최대 멀티 스튜디오를 자랑하는 본교 온라인 스튜디오를 견학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글=입학관리처 홍보팀ㅣ기사문의 : 02-3299-8719)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동아일보 外] 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 브랜드 2년 연속 1위 2010.10.11
다음글 [뉴시스 外] 경희사이버대학교 홍콩한인회와 국제교류협약 체결 2010.10.11
목록